본문 바로가기
MY MUSIC/편곡

선생님 사랑해요

by 김귀자 2021. 5. 17.

창원중앙여고합창단을 지도할때였다. 교육청에서 전화가 걸려왔다. 8월말 정년퇴임훈포장 전수식에서 우리 합창단이 축가를 해달라는 것이었다. 우리학교 교장선생님의 퇴임도 있었던  진지한 자리였기에 많은 생각이 들었다.

무슨곡을 해야할까! 순간 퇴임하시던  아버지의 뒷모습이 떠올랐고 그 위로 퇴임하시는 분들의 모습이 스쳐 지나갔다.
정든 교단을 떠나면서 가장 듣고싶은 말이 무엇일까!

그건 바로 이 대답이 아닐까!
''선생님 사랑해요.''

그래서 퇴임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한 곡으로 이 곡을 선택했고 개사와 더불어 합창곡으로 편곡하게 되었다. 이젠 아이들이 가슴으로 노래할 차례이다. 난 부모님이나  할아버지께서 평생 다니시던 직장을 퇴임하게 되는 장면을 떠올려보라고 했다. 아이들은 눈을 감고 각자의 가족들을 떠올리면서 가사를 음미하며 연습을 했다.

마침내 훈포장 전수식날이 돌아왔다. 교육청 내 식장이 가득찼고 합창단은 앞자리에 앉아서 우리 순서를 기다렸다. 초등학교 합주단의 축가가 끝나고 우리 차례가 되었다. 난 지휘하느라 아이들만 바라보았지만  아이들은 퇴임하시는 선생님들을 바라보며 노래했다. 노래를 부르는 아이들의 눈가가 촉촉해진다.

마치고나니 교장선생님께서 너무 감동적인 합창을 해줘서 고맙다고 찾아오셨다. 아이들도 눈물 흘리시는 선생님들을 보면서 그분들께 사랑의 메시지로 노래한것이 좋았나보다. 그날 이후로 아이들은 부쩍 자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