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class/합창감상

제11회 청소년합창페스티벌 연주 실황

by 김귀자 2010. 9. 18.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한 경남도민일보 주최 청소년합창페스티벌 '사랑으로 하나되어'가 지난 9월 4일 3.15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오후 5시에 성황리에 마쳤다.
무료로 배부되었던 표가 30분만에 1300석이 매진되었고 교육감님 및 출연 학교의 교장선생님까지 참여해주셔서 합창의 열기가 한층 달아올랐다. 

마산 내서여고, 마산여고, 창원대암고, 창원중앙여고, 창원명지여고, 마산고 총 6개교가 출연했으며 출연학교 교장선생님들이 무대로 올라가 함께 공연하는 마지막 연합합창이 이날의 백미였다. 

그동안 9차례나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도민일보 청소년 합창무대에 출연하였지만 늘 무대 뒤에서 마음을 조아리며 순서를 기다렸기에 공연 전체를 제대로 감상해본 적이 한번도 없었던 것 같다. 객석에서 아이들을 바라보니 모두 너무나 행복해보인다.
학교를 옮기고서 이제 갓 창단하여 이번에 함께 무대를 설 수 없게던 우리 용원고등학교 합창단 아이들이 생각이난다. 아직 부족하지만 점심시간을 쪼개서 날마다 연습을 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이 언제쯤 그런 무대를 만날 수 있게될까!

<경남합창카페>에 올라온 연주실황 동영상이다. 전임학교인 창원대암고등학교의 연주자료가 없어서 좀 아쉽다. 변신과 함께 월드컵응원가 '승리의 함성'을 불러 대히트를 쳤었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