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기/Photo Diary

열혈교사 도전기

by 김귀자 2017. 9. 10.

이번 여름방학은 무더위 속에서 유달리 힘든 시간을 보냈던것 같다.  몸과 마음이 많이 다운되며 날로 지쳐 가고 있을 즈음에 한 통의 전화가 걸려 왔다.

경남교육매거진 9월호 '열혈교사 도전기' 에 내 이야기를 싣고싶으니 인터뷰에 응해달라는 교육청 장학사님의 전화였다.  오래전 진해여고 합창올림픽 은메달 수상때 신문사 전화 인터뷰 이후 몇 년만 인가! 이렇게 부족한 내게 갑작스럽게 그런 요청이 오다니. . .

그런데 나를 더욱 놀라게 한것은 인터뷰 잠깐하고 메일로 사진을 보내는것이 아니었다.
교육청 사진작가님과 교육매거진 작가님이 직접  찾아오셔서 30여분간 프로필 사진을 다양하게 촬영한 후 한 시간 가량 인터뷰를 하시는 것이다. 아니 한 시간동안 작가님이 내이야기를 경청해 주셨다는 편이 맞을것이다.

질문의 주제는 합창이었다. 이야기를  하면서 그동안의 나의 생각들이 많이 정리되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난 무슨 이야기를 그렇게하고 싶었을까! 마침내 9월호가 나왔다. 책을 펼쳐보니 정말 '열혈교사 도전기'에 나의 이야기가 실린 것이다.


뭐랄까! 이번일은 자신을 잃어가는 내게  큰 힐링의 시간이었다. 꾸미지 않은 자연스런 내 모습을 찍어주신 사진 작가님도 감사하고 매거진 작가님에게도 큰 감사를 드린다.

반응형